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및 usb 복사 방법 홈페이지 (기업/개인/범용) | 갱신 방법 | 내보내기 |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 종류별 공인인증서 발급 (+홈텍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용, 법인 기업) | pc 저장위치 확인 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은 사전 에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신청하셔야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는 공인인증서 업무 뿐 아니라 kb국민인증서, 금융인증서, 브라우저 인증서 등의 발급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먼저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에 방문하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국민은행에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인증서를 직접 발급받으시려면 국민은행에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에서 인증서를 직접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공인인증센터>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 발급하고자 하는 인증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 ARS 인증으로 추가 본인 인증을 한 후 (해외 체류 고객은 해외출국확인)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일련번호 (또는 OTP일련번호), 보안카드비밀번호 (또는 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선택한 인증서종류 및 출금계좌번호, 수수료금액을 확인합니다.
- 고객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인증서암호를 입력합니다. (영문/숫자/특수기호 조합 8자리 이상)
- 인증서 발급내역을 확인하시고 [인터넷뱅킹 접속하기]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이동식디스크(USB 등)로 복사하는 절차 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공인인증센터> 인증서관리 > 인증서 관리실행을 클릭합니다.
-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합니 다.
- [인증서 복사] 버튼 클릭합니다.
- 인증서 를 복사할 위치 항목에서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확인]버튼을 클릭하신 후 인증서암호를 입력하시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usb 복사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공인인증서 갱신시 보안카드/OTP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을 연장(1년)하는 것으로, 유효기간 만료일 30일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합니다.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인증센터>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개인 인증서의 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
- 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인증센터>공동인증서>인증서관리>인증서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내보낼 인증서의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 [구분⁄사용자⁄만료일] 등을 확인하고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내보내기/가져오기]를 클릭한 후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내보낼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 인증서 파일이 저장될 폴더 및 위치를 지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내보내기가 실행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종류별 공인인증서 발급 (+홈텍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용, 법인 기업)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 기업용 인증서의 발급 및 갱신 수수료는는 용도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수수료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4,400원/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4,400원/년, 기업범용: 110,000원/년
- 인증센터(기업) >기업용인증서 발급 / 전자세금용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 창구에서 수령한 사용자ID, 사용자암호,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개인사업자만 입력)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 발급하고자 하는인증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기업용인증서 종류 및 출금계좌번호와 수수료금액을 확인합니다.
- [인증서저장]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사용할 인증서암호를 입력합니다.(영문/숫자 혼합, 8자리 이상)
- 인증서발급내역을 확인하시고 [인터넷뱅킹 접속하기]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및 usb 복사 방법 홈페이지 (기업/개인/범용) | 갱신 방법 | 내보내기 |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 종류별 공인인증서 발급 (+홈텍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용, 법인 기업) | pc 저장위치 확인 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자주하는 질문
1.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Contents